엠북하모니 브랜드파워 대상
엠북하모니가 머니투데이에서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대상" 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브랜드파워 대상'은
프랜차이즈 등 중소 및 중견기업은 물론 각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한 품질과 브랜드 인지도, 디자인 역량 등을 보유한 기업 및 기관 등을
발굴 육성하고자 기획된 부문입니다.
<기사보기>
- 성도솔루윈 – 김상래 대표
국내시장 점유율 1위 '앱북 제작 솔루션'
최근 스웨덴의 통신장비 제조사 에릭슨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내년 휴대전화 가입자수가 75억여명으로 유엔의 세계 인구통계인 70억여명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사용자가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성도솔루윈(대표 김상래)이 제공하는 '앱북(Application Book) 제작솔루션 '엠북하모니'(MBook Harmony)가 출시됐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 '엠북하모니'는 'MLayout' 편집프로그램과 iOS,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제작서비스로 구성됐다. 'MLayout'은 기존 인쇄 콘텐츠를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 인터랙션 기능이 포함된 디지털 콘텐츠로 쉽고 빠르게 재편집이 가능한 편집프로그램이다. 기업사보, 실용도서, 외국어 학습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 표현이 가능하고 편집된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는 테스트 뷰어도 제공한다.
타 기업에서는 유로로 에디터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반면 'MLayout'은 무료로 내려받아 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앱북'은 처음부터 다 제작할 필요가 없다. PDF만 있으면 멀티미디어 기능을 추가, 앱북 컨텐츠를 만들 수 있다.
성도솔루윈은 2012년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국제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책 무역박람회 '도쿄 e-Book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 애플리케이션북 솔루션 '엠북하모니'를 해외에 소개하기도 했다. 이런 '엠북하모니'의 기능과 역할은 시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국내 앱북 제작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리는 등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성도솔루윈 김상래 대표는 "'엠북하모니'는 '앱북'제작의 경쟁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Adobe DPS' 대비 3분의 1도 안되는 비용으로 저렴한 점이 특징"이라며 "앞으로 고품질의 에디터 프로그램을 저예산으로 제공해 앱북의 대중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고문순 기자 kommomsoon@